대전 유성 갈만한곳 베스트1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름다운 대전 유성에서 가볼만한 베스트 10 관광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인기 순위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꼭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숭현서원지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숭현서원지 소개
숭현서원지는 조선 후기 정광필 등 8인을 제향한 숭향서원의 서원터입니다.
16세기 후반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1592년에 나라에서 인정한 사액서원으로 ‘숭현’이라는 이름을 받았습니다.
임진왜란으로 소실되었습니다가 1609년(광해군 1)에 복원되었고 이후 김장생, 송준길, 송시열 등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숭현서원지는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1871년(고종 8)에 폐쇄되었고 이후 복원되지 못했습니다.
1667년(현종 8년)에 세운 비석만 남아 있었으나 대전광역시는 이처럼 유서 깊고 교육적 가치가 놓은 유적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1992년에 대전광역시 기념물로 지정하고 1994년부터 복원을 하여 사당, 강당, 동재, 서재 등이 완전히 갖추어진 숭현서원지의 옛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숭현서원지 기본 정보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소개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2016년 2월 12일 역사적인 개원을 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교통문화센터라는 명칭으로 주로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을 중심으로 운영을 시작하였고 현재는 대전광역시의 여객, 화물 운수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운전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새롭게 탈바꿈하였습니다.
앞으로 기존 어린이안전체험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어르신 안전교육프로그램의 도입과 공무원 학교 등 각종 단체에 대한 교육을 점진적으로 확대함으로써 대전시민이 모두 함께하는 새로운 교통문화를 만들어 가는 요람이 될 것입니다.
주변에는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한빛탑, 한밭수목원, 국립중앙과학관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대전교통문화연수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대전교통문화연수원 http://dtcc.or.kr
운영 시간 10:00~17:00
[프로그램 운영시간]
1회-10:00 ~ 11:20
2회-13:00 ~ 14:20
3회-15:00 ~ 16:20
주차시설 엑스포과학공원주차장 이용(소형 약 100대)
요금(1시간 무료,1시간 초과 시 30분 당 500원
1일 최대 5,000원)
쉬는 날 매주 월요일 / 1월 1일 / 명절 연휴
유성온천지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유성온천지구 소개
유성온천지구는 대전 원도심에서 서쪽으로 약 11km가량 떨어진 유성구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대단위 온천관광타운입니다.
우리나라 116개의 온천지구 가운데 가장 오래된 역사와 부존량, 사용량에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유성의 온천수는 50~400m로 구성된 화강암 단층 파쇄대에서 생성된 물로 지하 200m 이하에서 분출되는 27~56℃ 정도의 고온 열천입니다.
온천수에는 약 60여 종의 각종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산성도(pH) 7.5∼8.5의 약알카리성 단순천입니다.
특히 실리카 (SiO2) 성분의 함량이 40mg/L이상이어서 실리카온천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유성온천지구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yuseong.go.kr/tour
운영 시간 - 한방족욕탕 08:00~22:00
- 족욕체험장 07:00~22:00
주차시설 가능
쉬는 날 연중무휴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소개
우리나라 최초의 국제박람회기구(BIE)공인 전문 엑스포로 개최되었던 ‘93년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 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된 과학공원입니다.
엑스포과학공원에는 대전세계박람회(1993)의 상징탑인 한빛탑과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재단장한 대전엑스포기념관이 있고, 각국에서 개최하였던 엑스포의 기념품 및 상징물이 전시되어 있는 세계엑스포기념박물관에서는 200년간의 엑스포의 역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교통 관련 교육 및 교통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대전교통문화센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전엑스포과학공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www.djto.kr
운영 시간 - 한빛탑 09:30~17:40
- 대전엑스포기념관 09:30~17:40(입장마감 17:20)
- 통일관 09:30~17:40(입장마감 17:20)
- 대전교통문화연수원 10:00~11:30 / 13:00~14:30 / 15:00~16:30(총 3회)
주차시설 가능
쉬는 날 매주 월요일 / 1월 1일 / 설·추석 당일
국립대전현충원 보훈둘레길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국립대전현충원 보훈둘레길 소개
보훈둘레길은 국립대전현충원 묘역을 둘러싸고 있는 둘레길입니다.
빨강길, 주황길, 노랑길, 초록길, 파란길, 쪽빛길, 보라길 총 7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스 이름을 색깔로 명명하여 일명 ‘무지개길’이라고도 합니다.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트레킹 코스이며, 노약자와 어린이도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숲속 오솔길입니다.
나무그늘이 있어 여름에도 누구나 부담 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둘레길을 걸으면서 호국철도기념관, 소나무숲, 대나무숲, 전망대 등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 보훈둘레길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dnc.go.kr
운영 시간 - 하절기(3~10월) 06:00~18:00
- 동절기(11~2월) 07:00~18:00
※ 개방시간 전후 방문 시 정문에서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입장 가능
주차시설 가능(약 1,000여 대)
쉬는 날 연중무휴
대전시민천문대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전시민천문대 소개
대전시민천문대는 2001년 5월 3일 지자체 1호 천문과학관으로 개관하여 매년 10만 명 이상 천문대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3층 관측실에서는 천체망원경으로 주간 태양의 홍염, 흑점 관측 체험, 야간 다르 행성, 항성, 성운, 성단까지 관측 프로그램 체험과, 1층 천체투영관에서는 사계절 별자리 설명과 천문 관련 영상물 상영, 그리고 ‘토요 별 음악회’, ‘금요 별 음악회’, ‘별빛 속에서 시와 음악회’ 등 천문우주과학과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1층 복도에서는 ‘아스트로 갤러리’ 미술 전시가 진행됩니다.
2017년에는 천문공원 조성, 주차장 설치, 관람객 안전을 위한 진입로 포장과 인도(데크) 설치, 보좌관측실에 슬로프를 설치하여 장애우도 천체관측을 할 수 있도록 시설 보완하였으며, 포토존 등을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대전시민천문대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djstar.kr/
운영 시간 14:00~22:00 (입장마감 21:50)
주차시설 가능
쉬는 날 매주 월요일 / 1월 1일 / 설·추석 연휴
자광사(대전)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자광사(대전) 소개
학하동(鶴下洞)은 학(鶴)이 내려온(下) 동네, 신선 혹은 도인들이 내려와서 머물던 곳이라는 유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광사를 들어서면 우암 송시열 선생이 이 터에 서당(書堂)을 짓고 후학을 기르면 나라의 큰 인재를 키울 수 있는 길지(吉地)라고 하여 서당을 지으시면서 심으셨다는 300년 묵은 향나무가 우리를 반긴다.
왼쪽으로는 성전영당지(星田影堂地) 비석이 서 있습니다.
성전(星田)은 별밭, 별을 잘 관찰할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로 이 일대를 별밭, 별봉, 성전이라고 부르며 이곳에 송시열 선생이 서당을 짓고 후학을 양성한 역사적인 곳임을 알리기 위해 비석을 세웠다고 합니다.
그 옆으로 한가롭게 누구나 반기고 얘기를 들어주는 잉어와 연꽃이 있는 연못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연못 앞의 하얀 나무의자에 앉아 무심히 눈을 들면 왼쪽으로는 종각이, 오른쪽으로는 법당이 있고 정면으로는 대나무 울타리 뒤로 우물과 샤워실, 화장실이 있습니다.
연못의 잉어에게 먹이를 주고 돌계단을 밟고 종각의 이층 계단을 올라가면 절의 사물(四物)이라고 하는 법고, 운판, 범종, 목어의 차례로 놓여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자광사(대전) 기본 정보
갑천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갑천 소개
갑천은 전라북도와 충청남도의 경계인 대둔산(878m)에서 발원하여 금강으로 흘러드는 하천입니다.
봉명동부터 탑립동으로 이어지는 대전을 대표하는 하천이기도 하며, 특히, 충남대학교와 카이스트 캠퍼스 앞에 펼쳐진 갑천의 일대는 인기 있는 피크닉 장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도보길과 자전거 전용도로가 조성되어 있어 운동, 산책, 라이딩 등을 위해 찾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으며, 갑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만끽할 수 있어 대전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주변에는 유성온천, 유림온천, 엑스포과학공원, 대전신세계아트앤사이언스, 성심당 DCC점, 한밭수목원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갑천 기본 정보
사교루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사교루 소개
사교루는 대전 유성구 대덕연구단지 내 여흥민씨 사당에 위치한 문화재입니다.
이 곳은 팔작지붕의 목조건물로 여흥민씨들이 후손들을 교육하기 위해 세웠으며 현판은 권수암이 썼다.
사교루가 위치한 대덕연구단지 도룡동은 원래 여흥 민씨의 집성촌이었습니다.
이 건물은 1668년(현종 9)에 인연왕후의 아버지인 둔촌 민유중(1630-1687)이 자제들을 교육시키기 위해 건립하였습니다.
그 뒤 민유중의 차남 민진원이 중수하고, 우암 송시열로부터 [사교]라는 이름을 받았는데 그 출처는 논어의 문행충신 구절이며, 그 뜻은 문학과 수행하는 방법을 가르쳐서 충의스럽고 진실한 인간이 되게 함이라 합니다.
사교루는 1980년 다시 중수되었는데, 이 때의 중수기 현판 4개가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문은 뒤편에 재실쪽에 나 있습니다.
가옥 구조는 목조 3간 팔각지붕으로 되어 있으며, 약 15평에 달합니다.
사교루는 대덕대로와 가정로가 만나는 연구단지네거리 인근에 있으며, 고속도로는 호남고속도로 지선 북대전IC가 가깝다.
대중교통은 대전도룡고속시외버스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대전신세계아트앤사이언스, 엑스포과학공원, 국립중앙과학관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사교루 기본 정보
운영 시간 상시개방
쉬는 날 연중무휴
국가핵융합연구소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국가핵융합연구소 소개
핵융합에너지는 미래 녹색에너지원으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에서는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에너지입니다.
이곳에서는 홍보영상 시청, 특강, 홍보관 견학, KSTAR 주장치실과 주제어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국가핵융합연구소 기본 정보
홈페이지 국가핵융합연구소 http://fusionnow.nfri.re.kr > Fusion News > 견학신청
전화번호 042-879-6216
운영 시간 매주 화,목 14:00~15:00(공휴일 및 기관사정에 의한 일자 제외)
주차시설 있음
쉬는 날 공휴일 및 기관사정에 의한 일자 제외
지금까지 대전 유성 갈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