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순창 갈만한곳 베스트10
안녕하세요? 전북 순창 갈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인기도 순위를 참고하여 추천드리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강천산 군립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강천산 군립공원 소개
전북 순창군 팔덕면 청계리 996번지 일대에 위용을 자랑하고 있는 강천산 왕자봉(해발583.7m)과 광덕산 선녀봉(해발578m)을 비롯하여 산성산 연대봉(해발603m)을 중심으로 세개의 산 사이로 병풍을 둘러치듯이 남록과 북록으로 나뉘어 작은 협곡을 이루고 있으며, 사방이 모두 바위산으로 빼어난 아름다움을 간직한 자랑스러운 산입니다.
골짜기마다 단단한 암반위로 깨끗하고 맑은 물이 샘처럼 솟아 흐른다하여 강천이라 불렀고 그 주변의 모든 산을 강천산이라 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용천산(龍泉山)이라 불렀습니다고 합니다.
두 마리의 용이 하늘을 향해 꼬리를 치며 승천하는 형상이라 지어진 이름입니다.
노령산맥에서 추월산을 이어 광덕산과 용천산을 이루고 강천의 진산으로 하늘높이 우뚝 솟은 산성산(두마리의 용이 동쪽하늘에서 서쪽하늘로)에서 두 마리의 용이 나란히 수 십리를 동으로 달린다.
그 속에 수많은 봉우리들 있는데 이름 있는 봉우리만 말하면 연대봉, 운대봉, 수령봉, 천자봉, 깃대봉, 왕자봉, 견제봉, 송락봉 등입니다.
그야말로 천봉, 만학, 기암, 괴석이 천태만상이고 거기에 우거진 천연림은 태고를 자랑하듯이 바람만이 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두 산속 가운데는 수 십리 깊은 계곡이 있습니다.
이름 있는 계곡만 말하면 연대계곡, 선녀계곡(저부제골), 원등계곡(용대암골), 분통골, 지적골, 소목골, 삼인대계곡(황우제골), 기우제골, 세냥골, 물통골, 초당골, 우작골, 동막골, 금강계곡(탑상골), 승방골, 변두골 등 입니다.
골골마다 발원하여 흐르는 맑은 물이 중천으로 합류하여 바위와 바위, 돌과 돌에 부딪히는 물소리는 계곡을 울리며 강천호로 들어간다.
시냇가에 봄이 오면 버들강아지 피어오르고 개나리, 진달래꽃 만발할 때쯤이면 산봉우리마다 산벗꽃이 한창입니다.
십오리가 넘는 계곡길을 따라 자갈과 자갈사이를 맑고 깨끗한 물에 쉴세 없이 흘러내린다.
너무나 차가워서 인지 맑아서인지 이끼가 끼지 않습니다는 강천수로 한여름이 더위를 식혀본다.
유달리 잡목과 단풍나무가 많은 강천산은 일곱가지나 되는 단풍(나무)속에서 애기단풍과 애기다람쥐가 가을의 정취를 더합니다.
산세가 가파르거나 위험하지 않는 여러 갈래의 소로길은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이 즐겨 찾습니다.
또한 산을 좋아하고 산을 사랑하는 등산객의 산행에도 안성 맞춤입니다.
백설이 휘날리며 고드름이 열고 소복이 쌓인 강천의 풍경, 한 폭의 설화를 화폭에 담으려는 화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이처럼 강천산의 사계절이 제각기 모습을 달리 하기에 찾는 이의 마음을 설레이고 새롭게 합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강천산 군립공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gangcheonsan.kr
운영 시간 4월~10월 : 07:00 ~ 18:00
11월~다음해 3월 : 07:00 ~ 17:00
※ 단, 기상조건·강천산 운영상황 등으로 인하여 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입·퇴장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주차시설 있음(소형 568대 / 대형 26대 / 임시주차장 소형 600여대 주차 가능)
만일사(순창)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만일사(순창) 소개
만일사는 백제 무왕(673년)때 처음 세워진 사찰로 조선 초기 이성계가 임금이 되기 전 무학대사에 의해 중건되었습니다.
만일사라는 명칭은 무학대사가 이성계를 임금의 자리에 오르게 하고자 만일 동안 이곳에서 기도하였습니다는 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내용을 기록한 비석이(높이 175cm, 폭65cm, 두께 16cm) 있습니다.
또 이 비석에는 순창고추장이 대궐에 진상하게 된 내력도 적혀 있습니다.
6.25동란으로 완전히 소실된 것을 1954년에 다시 세웠고 1998년에 일주문, 대웅전, 요사채 각 1동씩을 건립하였습니다.
절 아래로 산안 마을과 무직산, 성미산 등 수려한 연봉이 바라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만일사(순창) 기본 정보
주차시설 주차 가능
쉬는 날 연중무휴
강천사(순창)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강천사(순창) 소개
강천사 군립공원 입구에서 1.8km 지점에 위치한 강천사는 신라 진성여왕 원년(887년)에 도선국사에 의해 창건되었습니다.
그 후 번창하여 고려 충숙왕 3년(1316년) 덕현선사가 사찰을 중창하고 5층 석탑을 세웠고 한때 12개 암자와 1천여명의 승려들이 머물렀습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임진왜란 때 석탑만 남고 모두 소실되었습니다.
선조 37년 (1604년)에 소요대사가 재건했으나 다시 한국전쟁 때 소실되었습니다가 1959년 원상대로 복원하였습니다.
충신리와 남계리, 석장승, 순창객사, 순화리 3층 석탑 등의 문화재가 있으며 주변 관광지로 금성산성, 용소폭포, 강천호, 담양호, 추월산, 희문산, 내장산국립공원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강천사(순창) 기본 정보
국립 회문산자연휴양림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국립 회문산자연휴양림 소개
전라북도 순창군 구림면 안정리에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관리합니다.
회문산은 한 말 최익현을 비롯하여 임병찬, 양윤숙이 이끄는 의병의 항일무장투쟁 무대이며 한국전쟁 전후에 지리산과 더불어 빨치산의 근거지로 이태의 소설 [남부군]의 무대입니다.
회문산 북서쪽 해발 780m의 장군봉 아래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으며 빨치산 간부 훈련장이던 노령학원이 있었던 중턱에 산림욕장이 조성되었습니다.
2,876,000㎡(87만 평)에 조성된 자연 휴양림은 빼어난 절경과 함께 역사의 현장으로 주목되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
휴양림 입구에는 성벽처럼 쌓아 올린 노령문이 있습니다.
그 옆에 폭포가 있고 길이 30여m의 구름다리 위쪽에 전망대가 있어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회문산 주봉으로 가장 오르기 쉬운 안정리로부터 3시간이 걸리는 5.5km의 험한 바윗길과 울창한 숲속에 도로를 개설하여 정상에 오르기가 쉽다.
자연 발생 된 신갈나무, 떡갈나무, 굴참나무, 졸참나무 등 참나무류가 주 수종을 이루며 단풍나무, 산벚나무 등과 진달래, 으름, 붉나무 등이 분포되어 있어 봄가을에 아름다운 꽃과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꾀꼬리, 산비둘기, 뜸부기, 까투리, 장끼 등도 서식하고 있습니다.
휴양림에는 비목공원, 빨치산사령부 등 교육 시설과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배구장 등 체육시설이 있으며 대피소, 정자 다목적광장, 산책로, 등산로 출렁다리 등이 있습니다.
주변에 내장산국립공원과 강천산 군립공원, 추월산, 금성산성 담양호, 옥정호 사선대 국민관광지 등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국립 회문산자연휴양림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188
운영 시간 [숙박시설] 당일 15:00~익일 12:00
[일일개장] 09:00~18:00
주차시설 있음
쉬는 날 성수기를 제외한 모든 화요일
※ 단, 화요일, 수요일이 공휴일이면 예약 가능
강천산휴양농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강천산휴양농원 소개
1990년부터 터를 닦아 1997년 본격적인 관광농원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강천사 입구 삼거리에서 정읍쪽으로 1.5km 거리인 중바위 유원지 안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33,058m²(1만여 평)에 이르는 산자락에 잔디마당과 산장 형태의 숙박시설, 허브온실을 갖춘 허브전문 관광농원입니다.
농원 안에는 숙박시설 외에도 자연 하천을 이용한 물놀이가 가능하며, 강천산 계곡 등 들러 볼 곳이 많다.
서울과 중부권을 비롯해 88고속도로를 이용한 영남권에서도 하루나 1박 2일 코스로 무난하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강천산휴양농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www.kangchunsan.com
운영 시간 예약에 따라 달라짐
주차시설 주차 가능(무료)
쉬는 날 예약에 따라 달라짐
순창고추장익는마을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순창고추장익는마을 소개
고추장하면 공식처럼 떠오르는 ‘순창’에서 명가의 장맛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순창고추장의 명성은 바로 이곳 고추장익는마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회문산 아래 맑은 물과 순창의 깨끗한 자연 속 익어가는 항아리에는 고추장뿐만 아니라 우리의 전통과 선조들의 지혜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전통고추장 제조기능인이 전수하는 고추장 담그는 법을 들으며 빨갛게 익은 고추장으로 직접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보면 그 어디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 발효식품에 대한 신비와 고추장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빨간 고추장과 순창의 신선한 나물들을 골고루 비벼 먹는 산채비빔밥은 튼튼한 몸과 함께 정신마저 살찌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장 체험 외에도 공예, 농사, 문화,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데로 골라 즐길 수 있습니다.
고추장마을인 만큼 이곳에서 먹는 모든 식사는 전통 순창고추장과 순창 특산물로 맛을 냈다.
매콤달콤한 양념과 신선한 야채가 일품인 산채비빔밥과 육질 가득한 제육볶음은 이곳의 별미다.
120명 수용 가능한 넓은 규모의 숙박시설과 함께 식당과 강당, 세미나실, 캠프파이어와 각종 여가시설을 완비해 머무는 내내 즐거운 추억을 선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순창고추장익는마을 기본 정보
순창장류체험관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순창장류체험관 소개
전라북도 순창읍 백산리 전통고추장 민속마을 앞에 위치한 순창장류체험관은 순창장류 전통의 맛과 멋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장류산업의 세계화를 널리 연구,보급, 홍보하고자 설립된 체험관입니다.
순창장류체험관에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고추장인 순창전통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고, 순창전통고추장을 이용한 맛있는 요리를 직접 만들어 시식해 불 수 있는 열린 체험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요리체험장, 야회학습장 등 전통장류 체험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들을 마련하였고 국내 뿐만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장류문화를 체험하고 관광시킬 수 있는 체험관입니다.
순창장류체험관 기본 정보
홈페이지 순창군 문화관광 http:///www.sunchang.go.kr/tour/
운영 시간 10:00~18:00
주차시설 주차가능
쉬는 날 1월 1일, 설날/추석 연휴
구장군폭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구장군폭포 소개
군립공원 강천산 입구에서 강천사, 현수교를 지나 강천 제2저수지 조금 못 미치면 120여m 높이의 웅장한 구장군 폭포가 나타나 관광객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풍수객들에 의하면 음양의 조화를 이룬 명소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전설에는 마한시대 혈맹으로 맺어진 아홉 명의 장수가 전장에서 패한 후 이곳에 이르러 자결하려는 순간 차라리 죽기 전에 한 번 더 싸워보자는 비장한 결의로 마음을 다지고 전장에 나가 승리를 얻었습니다는 아홉 장군의 전설이 담긴 폭포입니다.
구장군폭포 기본 정보
홈페이지 순창 문화관광 http://tour.sunchang.go.kr
강천산군립공원 http://gangcheonsan.kr/
운영 시간 4월~10월 07:00 ~ 18:00
11월~3월 07:00 ~ 17:00
주차시설 있음
쉬는 날 연중개방
강천산계곡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강천산계곡 소개
전북 순창군 팔덕면 청계리에 있는 계곡입니다.
강천산군립공원은 높은 산이나 웅장한 산세를 보유한 것은 아니지만 봉우리들이 품고 있는 첩첩한 강천 계곡은 어느 협곡이나 명승에 비해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한 폭의 진경산수화를 펼쳐 놓는 것과 같다.
강천사 계곡을 따라 깎아지른 절벽 아래로, 쉬임 없이 흘러내리는 청정계류는 방문객으로 하여금 속세의 번잡함을 잊게 하기에 충분하다.
강천산 계곡은 골이 깊어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른다.
골골마다 발원하여 흐르는 맑은 물이 중천으로 합류하여 돌과 돌, 바위와 바위에 부딪히는 물소리는 계곡을 울리며 강천호로 흘러간다.
십 오리가 넘는 계곡 길을 따라 자갈과 자갈 사이를 맑고 깨끗한 물이 쉴 사이 없이 흘러내린다.
강천계곡물은 너무도 차가워서인지 맑아서인지 이끼가 끼지 않습니다.
강천산계곡 기본 정보
구암정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구암정 소개
* 벼슬길에는 나가지 않고 고기를 잡으며 은거 *
귀암 양배는 남원 사람으로 일찍부터 학문을 닦아 그 지식이 높았으나 무오사화와 갑자사화의 양대사화로 어진 사람들이 오히려 화 당하는 것을 보고 자연 속에 묻혀 아우 돈(墩)과 함께 세상을 잊고 살았습니다.
연산조(燕山朝)때 이르러 여러 차례 조정에서는 그의 학문과 덕행이 높음을 듣고 사헌부 장령의 벼슬을 내렸으나 지금도 적성강 상류 만수탄에는 형제가 고기를 낚던 바위가 남아 있어 배암, 돈암이라 부르거나 합쳐서 형제암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 덕망을 기리기 위하여 세운 정자, 귀암정 *
그가 죽은 뒤에 사림에서는 지계사를 지어 제사를 모시고 있으며, 후손들은 그의 덕망을 기리기 위하여 이곳에 정자를 세우고 귀암정이라 이름 지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후손들이 적성면 지북리에 지계서원(芝溪書院)을 세워 그를 배향하였으나, 1868년(고종5년)에 서원 철폐령에 의해 헐려진 후 그의 유업을 기리기 위해 1901년 호를 따서 구암정(龜岩亭)을 세웠으며, 구암정(龜岩亭)은 정면 3칸, 측면 2칸으로 되어있는데 남원양씨(南原楊氏) 대종회(大宗會)에서 보호 관리하고 있습니다.
구암정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tour.sunchang.go.kr
http://tour.jb.go.kr/index.do
http://www.cha.go.kr
주차시설 있음
쉬는 날 연중개방
지금까지 전북 순창 갈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북 익산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0) | 2023.09.28 |
---|---|
전북 완주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09.27 |
전북 부안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09.27 |
전북 무주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0) | 2023.09.26 |
전북 남원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