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 갈만한곳 베스트10
안녕하세요? 전남 보성 갈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인기도 순위를 참고하여 추천드리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제암산자연휴양림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제암산자연휴양림 소개
제암산의 사계는 봄에는 철쭉으로, 여름에는 풍부한 수량으로 가을에는 억새가, 겨울에는 설화가 아름다운 산입니다.
하지만 산의 명칭이 말하듯 모든 산을 압도하는 황제의 산이기도 하다.
인근에는 용추계곡이 있어 휴가철에는 연인원 10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는 영산입니다.
또한, 제암산에서 승용차로 한 고개만 넘으면 파란 바다의 절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율포해수욕장 관광지가 있어서 제암산 자연휴양림을 둘러본 후, 율포해수욕장도 함께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제암산자연휴양림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www.foresttrip.go.kr/
운영 시간 09:00~18:00
[숙박시설] 입실 15:00/퇴실 11:00
주차시설 주차가능 (이륜차,경형차-1,500/중형,소형차-3,000/대형차-5,000)
쉬는 날 연중개방
웅치관광농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웅치관광농원 소개
전남 보성군 제암산 기슭에 위치한 웅치관광농원은 원래 사슴목장이었습니다.
132,232m²(약 4만평)에 이르는 농장은 광주에서 직행버스로 1시간 30분 남짓한 보성읍에서 약 15분 거리다.
닭 우는 소리와 갖가지 야생화가 철따라 피는 파란 들녁, 제암산을 배경으로 그림처럼 펼쳐지는 잔잔한 호수가 천혜의 휴양지를 일궈내고 있습니다.
김규태 대표는 3대째 보성에 살고 있는 토박이로 아들 3형제와 일가족 모두가 손수 농원일을 맡아 모든 시설과 프로그램을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설 하나하나마다 이들 가족들의 땀과 정성이 배어 있습니다.
50여 두 꽃사슴을 기르는 사슴방목장을 비롯해 백조모양의 보트가 떠있는 인공호수, 옥외수영장 등이 어우러져 어린이들과 함께 가족나들이를 즐기기에 좋다.
가족나들이, 단체수련 및 연수, 여름휴가지, 자연학습, 대학 MT, 야유회 장소로 적합, 식당, 세미나실, 숙박시설 등이 있고, 차고장 별미인 녹돈삼겹살을 비롯해서 1급수에서 서식하는 토하(민물새우), 오리고기 등을 야외테이블에서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1997년 전남도 최우수농원으로 추천되어 농어촌개발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청소년 캠프 및 수련회, MT, 기업체 연수 등 행사장소로 이용되고, 농원주변에는 보성 녹차밭, 율포해수욕장, 해수녹차탕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웅치관광농원 기본 정보
송재 서재필선생 생가와 기념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송재 서재필선생 생가와 기념공원 소개
주암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강건한 삶을 살았던 독립투사 송재 서재필 선생의 유혼이 머무는 공간입니다.
만 20세 나이로 갑신정변 주역 중의 한 사람이었던 서재필은 그 후, 미국으로 망명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양의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신의 영달을 꾀하지 않고, 조국의 독립을 위하여 독립신문을 제작하고 독립문을 만들었으며, 평생을 독립운동에 몸바쳤던 입니다.
그가 태어난 문덕면 생가 앞에는 기념공원을 건립하여 추모하고 그의 정신이 살아있는 독립문을 재현하고 유품 800여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보성군의 북부 지역으로 천년고찰의 대원사와 향토작가 전시관인 백민 미술관 그리고 주암호반, 승주 고인돌공원과 연계되어 교육문화관광코스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송재 서재필선생 생가와 기념공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보성 문화관광 http://tour.boseong.go.kr
운영 시간 00:00~24:00
주차시설 주차가능
쉬는 날 연중개방
대원사(보성)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원사(보성) 소개
지방 유형문화재 제87호 극락전과 지방유형문화재 제35호인 대원사 자진국사 부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라 지증왕 때에 아도화상이 창건했으며, 그 후로 고려시대 조계 제5세 원오국사가 중건하였습니다.
대원사는 천봉산 중턱에 있으며 6.25동란 이전까지만해도 10여동의 건물이 있었으나 여순반란 사건 때에 대부분의 건물이 불타버렸다.
현재 극락전이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 87호로 지정되어 있고, 극락전 앞에 자진국사 부도가 있습니다.
근처에 백민 미술관, 송재 서재필 생가 및 기념공원, 주암호반, 고인돌 공원과 연계되는 교육문화 탐방 루트로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원사(보성) 기본 정보
홈페이지 대원사 http://www.daewonsa.or.kr
☞ 템플스테이 보러가기
운영 시간 00:00~24:00
주차시설 주차가능
쉬는 날 연중개방
대한다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다원 소개
차나무가 그린 초대형 추상화
대한 다원에서는 맛과 향이 야생차와 같은 유기농의 고급 녹차가 생산되고 있으며, 녹차 밭은 마치 녹색의 카펫을 깔아놓은 듯 장관을 이루어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방문하는 유명 관광지입니다.
그림 같은 차밭 사이를 지나 해발 350m 봉우리에 오르면 저 너머 바다까지 펼쳐지는 풍광이 장관입니다.
보성읍 봉산리 일대가 내려다보이는 산록에 자리 잡은 농원은 무려 30여만 평이나 되는 드넓은 평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농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전신주 크기의 아름드리 삼나무들이 서있어 싱그러움이 넘친다.
대한 다업 관광농원에서는 ‘봉로(峯露)’라는 이름의 한국 차를 전국의 차전문 체인점에 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차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농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차밭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직접 찻잎을 따는 일도 하면서 건전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드라마 <여름향기>, <푸른 바다의 전설>, <역적> 촬영지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다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dhdawon.com
운영 시간 3월~10월 09:00-18:00
11월~2월 09:00-17:00
주차시설 있음
※ 승합이상 대형차는 대형차 주차장 이용
쉬는 날 연중무휴
한국차문화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한국차문화공원 소개
매년 300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보성차 밭을 배경으로 보성군의 상징인 한국차와 한국의 얼을 상징하는 서편제 보성소리를 주제로 한 테마공원이며, 한국차박물관, 소리청, 북루 등 차와 소리에 관련된 주요 시설물이 있습니다.
한국차박물관에서는 차에 관한 이론부터 체험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한국차소리문화공원 내에 있는 소리청과 야외무대에서도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한국차문화공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한국차박물관 http://www.boseong.go.kr/tea
운영 시간 10:00 ~ 17:00
주차시설 있음(소형 100대, 대형 20대)
쉬는 날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삼수마을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삼수마을 소개
* 섬진강 발원지의 명성답게 해맑은 고을 *
호남의 젖줄인 섬진강의 발원지인 한천, 통천, 비래천 등 3개의 샘이 모여있습니다해서 삼수(三水)마을입니다.
마을로의 진입은 나지막한 평야지대를 지나는 양 한가롭기 그지없다.
그러나 이곳이 호남정맥이라 일컫는 무등산, 제암산, 일임산, 학성산, 제석산, 백운산으로 둘러싸인 정기어린 마을이란 사실에 잠시 숙연해지기도 합니다.
특히 이 마을의 보성강은 섬진강으로 흘러드는 지류이나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강물의 흐름이 북쪽 방향으로 흐르는 특이한 면을 보이기도 합니다.
섬진강의 발원인 비래천을 마을 상수도로 활용하는 등 팜스테이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춰 놓고 있습니다.
보성이 한국의 대표적인 녹차생산지 답게 마을에 산재한 차밭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삼수마을 기본 정보
주차시설 주차 가능
선소어촌체험마을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선소어촌체험마을 소개
득량 비봉 선소마을은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당시 병졸들을 주둔시켜 훈련하고, 무기와 군량을 모으고 병선을 만들던 곳에서 연유가 되어 선소(船所)라는 지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선소마을은 청정해역 득량만을 배경으로 자연생태의 보고인 드넓은 갯벌에 고막, 바지락, 낙지, 전어 등 각종 어패류가 풍부해 부촌으로 이름이 난 어촌마을로 해안선을 따라 약 5km에 걸쳐 자연선형의 갯바위와 지형이 형성되어 있어 해양경관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또한 선소마을은 2001년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어촌체험마을“로 어촌체험장이 시설되어 있어 사리 때면(음력 1일, 15일전후) 바지락 등 어패류 갯벌체험이 적합할 뿐 아니라 공룡알 화석지까지 발견되어 자연생태학습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선소마을은 인근 대도시와 접근성은 물론 청정갯벌을 자랑하고 있어 연중 관광객의 갯벌체험 활동이 가능하며, 청정갯벌에서 생산되는 바지락, 낙지 등 다양한 수산물이 미식가들의 발길을 잡고 있는 고유한 전통문화와 천혜의 자연자원이 잘 보존되어 있는 마을입니다.
선소어촌체험마을 기본 정보
보성 벌교 홍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보성 벌교 홍교 소개
3간(間)의 홍예(虹霓)를 연결축조하고 석교로서 외벽과 난간에 변모가 적지않게 나타나 있습니다.
궁융형(穹隆形)으로 된 이 석교는 각처에 있으며 또한 선암사(仙岩寺) 승선교(昇仙橋)와 함께 구조형식이 아주 뚜렷한 예입니다.
궁륭형 교량은 동서를 막론하고 고대부터 있어온 터이며 국내의 유례로서도 불국사의 청운교(靑雲橋), 백운교(白雲橋) 등이 있습니다.
또, 각지의 조선시대 석빙고(石氷庫) 등에서도 천정가구(天井架構)에서는 이러한 홍예와 동류의 기법을 보이는 유구(遺構)들이 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축조형식은 성문등에서도 흔히 이용되어 온 것입니다.
이 홍교는 원래 숙종(肅宗) 44년(1718)에 당시 낙안현(樂安縣)의 주민들에 의해 현지에 떼다리(강과 해류가 교차하는 곳에 원목을 엮어 놓은 다리)를 놓았는데 영조 4년(1728년)에 전남도 지방에 내린 대홍수로 이 다리가 유실되자 그 이듬해 선암사 주지 호암화상(護岩和尙(약휴:若休))이 제자인 초안선사(楚安禪師)를 화주(化主)로, 습성대사(習性大師)를 공사감독으로 천거 착공하였으며, 이 공사는 6년후인 영조10년(1734)에 완공을 보게 되었습니다.
위 내용은 선암사 승선교 근처에 홍교비에 승선교 조성내용과 함께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홍교는 1981∼1984년까지 4년에 걸친 보수공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호예의 밑부분과 석교 외벽의 시멘트를 제거하고 모두 화강암으로 교체하여 원형을 되찾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보성 벌교 홍교 기본 정보
충절사(보성)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충절사(보성) 소개
충절사는 임진왜란 당시 큰 공을 세운 최대성 공을 모신 사당입니다.
보성군 겸백면 출신의 최대성은 임진왜란 당시 훈련원정의 신분으로 난이 일어나자 이충무공의 막하로 들어가 한후장이 되어 남해의 곳곳에서 승리를 거두는데 큰 공을 세웠고 정유재란때는 관군의 와해로 호남 일대가 도탄에 빠지자 향병 수천을 모집하여 광양, 순천, 고흥 등 곳곳에서 이십여 차례의 접전을 벌여 모두 승첩을 계속하던 중 보성군 득량면 송곡리에서 왜적의 비탄에 맞아 무술 6년 8일 공의 나이 45세로 전사하였습니다.
지금도 공이 숨진 득량면 삼정리 삼거리를 군두라 명하고 있으며, 그의 치적을 기리기 위해 이 곳에 유적복원 사업을 1992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충절사(보성) 기본 정보
지금까지 전남 보성 갈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 신안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10.03 |
---|---|
전남 순천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10.03 |
전남 무안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10.02 |
전남 목포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3) | 2023.10.02 |
전남 담양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