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갈만한곳 베스트10
안녕하세요? 대전 동구 갈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 순위는 한국관광공사의 인기도 순위를 참고하여 추천드리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만인산푸른학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만인산푸른학습원 소개
* 숲에서의 자연 체험, 만인산푸른학습원 *
만인산 자연휴양림은 1997년 개장하였고, 구역면적은 183만㎡입니다.
2009년부터 2014년까지 민간위탁 운영하였으나, 시민들에게 질적 서비스 확대와 노후된 시설물 보완을 위하여 2015년 부터 대전광역시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인산푸른학습원에는 새, 물고기, 곤충등 동물 표본을 전시한 표본관과 세계적으로 희귀한 운석 등을 전시한 화석관, 실제크기의 공룡을 전시한 공룡관, 선사시대 조상들의 생활상을 연출하고 유물들을 전시한 선사시대관이 있는 자연학습전시관과 무궁한 우주를 탐함할 수 있는 천문대, 목재체험장, 학습농장, 모험놀이시설, 산림욕장 등이 있는 휴양림시설 이외에도 운동장, 대강당, 강의실 등 단체방문객들이 이용하기 좋은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만인산푸른학습원 기본 정보
대청호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청호 소개
대전광역시와 충청북도 청주시·옥천군·보은군에 걸쳐 있는 인공호수. 1975년에 착공하여 1980년에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 청주지역의 식수는 물론, 생활용수 및 공업용수를 공급하는 생명의 젖줄입니다.
저수면적 72.8㎢, 호수길이80km, 저수량 15억t으로, 한국에서 3번째 규모의 호수입니다.
호수 위로 해발고도 200∼300m의 야산과 수목이 펼쳐져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철새와 텃새가 많이 날아들어 여름에는 상류에서 백로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주변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1998년에 개관한 물홍보관은 입체 영상관과 수족관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위에 잔디광장이 있습니다.
주변에 금강유원지·장계관광지·문의문화재단지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찾아가려면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신탄진 인터체인지로 나와 신탄진 4거리에서 대청댐 방면으로 가면 됩니다.
호수를 한 바퀴 돌아보려면 승용차로 3시간 정도 걸린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청호 기본 정보
주차시설 주차 가능
상소동 산림욕장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상소동 산림욕장 소개
상소동 산림욕장은 만인산과 식장산 자락 중간지점(대전역에서 금산방향-17번 국도-으로 약10km 지점, 남대전IC에서 약 5km)에 위치해 있으며 가는 길에는 버즘나무 가로수 터널이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자연체험과 휴양을 할 수 있는 각종 시설이 조성되어 있고, 특히 수많은 돌탑이 조성되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 등 각계각층에서 가족의 건강이나 여러 가지 염원을 담은 돌탑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뜻깊은 기회를 제공하여 주기도 하고, 봄부터 가을까지 수많은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와 산책과 등산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상소동 산림욕장 기본 정보
우암사적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우암사적공원 소개
우암사적공원은 조선 후기 대유학자인 우암 송시열(1607~1689) 선생이 학문을 닦던 곳으로 1991년부터 1997년까지 1만 6천여 평에 장판각, 유물관, 서원 등의 건물을 재현해 1998년 4월 17일 사적공원으로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이곳은 선생이 말년에 제자를 가르치고 학문에 정진하던 남간정사, 건축미가 뛰어난 기국정, 송시열 문집인 송자대전판 등 역사적으로 중요한 문화재가 보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공원 곳곳이 잘 단장되어 있어 도심 속 시민들의 쉼터로도 제격입니다.
사적공원 안으로 들어서면 맨 먼저 왼쪽으로 대전시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남간정사와 기국정 건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남간정사를 살펴보고 나와 좀 더 위쪽으로 올라가면 우암선생의 유물과 일생을 살펴볼 수 있는 유물관이 있고, 유물관 앞 홍살문 사이로 멀리 명정문(明正門)이 보입니다.
조선시대 서원의 형태를 재현해 놓은 곳입니다.
서원 안으로 들어서면 우측에는 모든 괴로움을 참아야 합니다는 뜻의 인함각(忍含閣), 좌측에는 모든 일을 명확하게 하고 마음을 맑게 하라는 뜻을 담은 명숙각(明淑閣), 정면에는 마음을 곧게 쓰라는 뜻의 강당인 이직당(以直堂)이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매사 심사숙고하여 결정하라는 뜻의 심결재(審決齋)와 선현의 가르침을 굳게 지키라는 견뢰재(堅牢齋)가 있으며, 가장 높은 곳에 새로 옮겨 지은 남간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시 명정문을 나와 우측으로 돌아가면 연못과 덕포루(德布樓)가 한 폭의 그림같이 펼쳐진다.
덕포루와 더불어 고즈넉한 연못이 운치를 한층 더합니다.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근사한 풍광에 다시 한번 마음의 경계가 풀린다.
한편 사적공원 내에는 봄, 가을 우암 선생의 제향 봉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조선 후기 이 땅에 유교사상을 꽃피운 우암 송시열 선생의 뜻을 기리고 보존하기 위해 조성된 우암사적공원. 대학자 우암의 숨결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우암사적공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donggu.go.kr
전화번호 042-251-4205
운영 시간 하절기(3~10월) 05:00~21:00 / 동절기(11~2월) 06:00~20:00
주차시설 있음
쉬는 날 연중무휴
찬샘마을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찬샘마을 소개
* 정이 샘솟는, 찬샘마을 *
찬샘마을은 대청의 맑은 물, 맑은 공기 속에 노고산의 정기를 받아 동쪽에는 수몰민의 마을 내천과 양구대 마을이 있고 서쪽에서는 찬샘마을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자연 훼손이 전혀 없는 청정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마을입니다.
찬샘마을은 자연 속에서 오감을 일깨우며 마을공간과 자원을 활용한 주제중심통합접근법으로 농사, 생태, 공예, 식문화 체험과 테마를 구성하여 학년별 교과학습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교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것을 체험을 통해 교육으로 이루어내는 교육 농장입니다.
학습시설은 나비, 장수풍뎅이, 동물농장, 개구리, 자연공작실, 식문화학습관, 감자밭, 고구마밭, 벼학습장, 포도밭, 매실, 복숭아밭과 숲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 찬샘마을의 또 다른 볼거리 *
찬샘마을에는 대전광역시 기념물 노고산성, 성치산성이 있고 노고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면 대청호의 경관이 일품이며 주변에 유명한 계족산성과 직현성 그리고 마산동 산성, 견두산성과 대청댐 건너편에 보이는 백골산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찬샘마을 기본 정보
식장산 문화공원(해돋이전망대)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식장산 문화공원(해돋이전망대) 소개
식장산(623.6m)은 대전광역시 동구와 옥천군 군북면, 군서면 등 세 지역에 걸쳐있는 산입니다.
대전광역시의 최고봉으로 충남의 최고봉 서대산(904m), 옥천의 최고봉 대성산(705m) 등 인접지역의 명산들과 어깨를 견주며 동구의 남동부를 수놓고 있는 산입니다.
대전광역시가 지정한 482만㎡ 규모의 자연생태보전림을 품고 있는 이 산은 78과 187 속 224종 45변종의 식물과 노루, 다람쥐, 살쾡이, 너구리, 박쥐 등 포유류 45종, 조류 100여종, 파충류, 양서류 등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의 보고다.
식장산 문화공원은 세천공원부터 식장산 해돋이 전망대로 이어지는 생태공원으로 대천 최고의 야경 감상 명소로 꼽히던 식장산 정상부에 문화공원을 조성하였습니다.
특히 문화공원 내에 지은 전통누각이 운치를 더하고 있으며, 대전 전경을 한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위치해 있습니다.
누각과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대전의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남녀노소 많은 시민들이 발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식장산 문화공원(해돋이전망대) 기본 정보
홈페이지 대전동구청 관광문화축제 https://www.donggu.go.kr/dg/tour/97/15/sights
운영 시간 00:00~24:00
쉬는 날 연중개방
김정선생묘소일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김정선생묘소일원 소개
조선 중종 때 형조판서(刑曹判書)겸 예문관제학을 지낸 충암 김정(沖菴 金淨:1486∼1521) 선생과 관계된 유적이 자리한 곳입니다.
선생은 조광조와 더불어 지치주의를 실현시키기 위해 미신타파와 향론의 상호부조에 힘썼고, 향약(鄕約)을 전국에 걸쳐 시행하는데 큰 업적을 남겼다.
기묘사화(1519) 때 조광조 등과 함께 감옥에 갇혔다가 금산에 유배된 후 제주도에서 사약을 받았습니다.
1978년 대청댐 수몰로 물에 잠긴 대덕군 동면 내탑리에서 이곳으로 묘를 옮기면서 신도비(神道碑), 충암선생의 위패(位牌)를 봉안한 별묘(別廟), 산해당(山海堂) 그리고 그의 부인의 정려각(旌閭閣) 등도 함께 옮겼다.
대청댐 수몰지구에 들어가게 되어 국비로 선생의 묘소 등 유적이 동구 신하동 묘골로 옮겨지게 되었고, 이 지역은 대덕군 지역이던 곳이 근래 대전 광역시 동구로 편입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김정선생묘소일원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www.cha.go.kr
인쇄거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인쇄거리 소개
인쇄산업은 동구 비교우위 산업의 하나로서 중동, 정동, 삼성동 지역에 약 400여개의 인쇄업체(동구의 93. 8%, 시의 66%)가 밀집되어있습니다.
오랜 전통과 경험에 의한 고도의 기술력과 최신식 설비를 가지고 인쇄를 비롯하여 제본,사무용인쇄, 옵셋, 산업용 스티커 제작, 광고 스크린 인쇄등 화폐를 제외한 모든 인쇄가 가능하며 동구에서는 이 거리를 97년 1월 특화거리로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인쇄거리 기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daejeon.go.kr/tou/index.do#
장판각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장판각 소개
송자대전목판을 보관하기 위한 장소인 장판각은 대전광역시 유형문화재 제 1호인 송자대전목판을 보관하기 위하여 팔만대장경판각과 동일한 설계로 1927년 유림들이 건립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장판각 기본 정보
세천공원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세천공원 소개
세천공원은 우리 고유의 토박이 식물 8백여 종을 포함해 약 6천여 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세천공원은 1996년 6월 3일 <세천 생태 보전>림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보전림은 '먹이식물식재지'와 '지상조류 서식지'그리고 '대전시민을 위한 휴식처',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세천공원 기본 정보
지금까지 대전 동구 갈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유성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05.24 |
---|---|
대전 서구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0) | 2023.05.23 |
대전 대덕구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05.19 |
인천 중구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2) | 2023.05.18 |
인천 옹진 갈만한곳 베스트10 | 여행지 추천 (1) | 2023.05.17 |